HOME > 교육과정 > 보드게임

보드게임

교육과정

  • 교육과정
  • 보드게임은 두 명 이상의 친구나 부모 등과 함께 게임을 즐기게 되므로 토론, 협상, 타협, 존중, 배려, 협동 등의 체험을 통해 자기조절력을 키우며 간접적 사회경험을 하게 됩니다.
    세계 여러 나라의 다양한 문화와 역사, 전통, 신화 등을 바탕으로 만들어진 보드게임 활용은 통찰력, 수리력, 집중력, 분석력, 추리력, 공간지각능력, 전략 등의 통합발달로 전인교육이 가능하며 건전한 가치관 형성과 여가활동을 즐길 수 있습니다.
    유,초등 시기에 코로나를 겪은 아이들은 사회성을 기를 기회를 접하지 못해 부모님들께서 보드게임을 시켜주시려고 문의 주십니다.
    보드게임을 통해 자연스럽게 사회성과 자신감을 심어주세요!

교육과정

교육과정

  • 교육과정
  • 프랑스 명품 보드게임 "드제코"는 아스모디코리아에서 정식 런칭한 어린이보드게임브렌드입니다. 아스모디코리아에서는 계속해서 드제코게임들을 수입하고 있으며 저는 이 게임의 활용도를 높이는 연구를 하여 더 많은 수업자료와 커리큘럼을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유아기에서 초등으로의 게임 연계성이 높고 다른 추상 전략게임들의 쉬운 버전으로 접근이 용이합니다.
    그래서 유,초등 아이들이 보드게임을 처음 시작할 때 어려움 없이 흥미와 재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 게임 설명을 듣고 플레이해야 하므로 집중력과 이해력이 향상됩니다.

사회성과 인성에도 영향을 주어 친구들과의 관계향상에 도움이 됩니다.
유아보드게임수업은 드제코 외에 다른 보드게임도 다양하게 합니다.
이 모든 것들은 오랜 시간에 걸쳐 쌓여져야 하는 것이므로 어릴때부터 보드게임을 하다보면 오래도록 즐길 수 있고 어려운 게임에 도전할 수 있는 자신감이 생깁니다.

*보드게임 수업은 같은 연령의 팀에 티오가 있을 경우 상담 후 합류 가능하지만 티오가 없을 경우 대기하셔야 하고 팀(3~4명)을 구성해오시면 좀 더 빠르게 시작하실 수 있습니다.